DirectX 9.0을 이용한 프로래밍을 위한 환경 구축에 앞서, 당연히 우선 DirectX SDK(Software Development Kit)을 받아야 합니다. 저는 Feb2010을 쓰겠습니다.
용량이 크므로, 받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우선 파일을 다운 받았으면 설치를 해야 겠죠? 설치 파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뜹니다.
넘겨 주시고, License Agreement 도 가뿐하게 동의~
이건뭐 상관이 없으니 No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
무엇을 깔지 선택합니다. 뭐 손 안대는 것이 좋겠죠. 요즘은 고용량 시대이니 다 깔아 줍니다.
이후에 폴더 선택 하는 부분이 있는데, 제가 이미 깔려진 상태에서 스샷을 찍어서 그 부분은 자동적으로 넘어 가더군요. 다른 곳에 까시고 싶으신분은 폴더를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Visual Studio를 쓰고, 저도 Visual Studio를 쓰므로, VS에 초점을 맞추어 환경 세팅을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Visual Studio 2010에서는 전역설정 개념이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Property Manager에서 프로그램 전역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우선 자신이 깐, DirectX SDK 파일 경로의 아래 두 파일만 설정 해 주면 된다. Include와 lib 파일이 있는 Lib폴더입니다. 전역 설정이 싫으면, Project Properties에서 일일이 해주면 된다.(Lib 폴더에는 x86, x64 두 폴더가 있으니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폴더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그 다음이 링커(Linker) 설정을 해줍니다. winmm.lib;d3dx9d.lib;d3d9.lib;dxguid.lib;d3dxof.lib; 아래의 스샷 부분에 이정도만 추가 해서 넣어 주면됩니다. (winmm.lib 라이브러리 파일은 타이머 함수를 위한 윈도우 멀티미디어 라이브러리 파일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