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

토런트 사용법 - 따라만 하자!! 다운받기

 토런트란?  
 비트토렌트(BitTorrent)는 P2P(peer-to-peer) 파일 전송 프로토콜의 이름이자 그것을 이용하는 응용 소프트웨어의 이름이다. 비트토런트를 이용하면 파일을 인터넷 상에 분산하여 저장하여 놓고 다수의 접속을 사용하여 여러 곳에서 동시에 파일을 가져오게 되어 전송 속도가 빨라진다.
 비트토런트 프로토콜은 프로그래머 브램 코헨이 창안하였으며, 2001년 4월부터 설계되어 최초의 구현이 2001년 7월 2일 발표되였다. 현재는 코헨이 창립한 회사인 비트토런트 Inc.가 이것을 유지보수하고 있다. [1] 본래 비트토런트 프로그램은 분산 해시 테이블을 활용하여 파이썬으로 작성되었으며 오픈 소스 저작권하에서 배포되고 있다. 
그 외에도 비트토런트 프로토콜과 호환되는 각종 비트토런트 클라이언트가 출시되어 있다. (출처 - 위키)

 토런트 다운받기  
 이런 토런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필요한데, Azureus, BitComet, Official BitTorrent Client, Turbo Torrent, Trasmission.. 등의 여러 프로그램이 있지만, 사용하기도 쉽고 가장 널리 쓰이는uTorrent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아래 사이트에 가서 stable 버전을 받습니다. 
 
  - 다운받을곳 : http://www.utorrent.com/downloads

 입문 첫단계  
처음에 프로그램을 깔고 설치를 하면 아래와 같은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사용하는 토런트 모습입니다. 라벨부분은 보안상 삭제를 일부 했습니다)
빨간색 네모 안의 목록이 자신이 사용하는 목록의 상태를 나타내는 부분입니다. (그 외의 용어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정리하겠습니다.)
 다운을 어디서 받을 것 인가? 일단은 간단한 설명을 위해 해외 미드 검색에 용이한 http://ezrss.it 에 가서 "Heroes"라는 미드를 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토런트 사이트를 "트래커"라고 부릅니다.

- 아래의 사이트에서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 결과가 쭉 보입니다. 여기서 동그라미안에 이미지를 클릭을 해줍니다. 

- 클릭하면, 자신이 원하는 경로에 ***.torrent 라는 형식의 파일형태로 저장을 합니다. (크롬 사용자는 크롬 지정 폴더에서 찾으시면 됩니다.) 저장 후, 파일을 더블 클릭 합니다.

- 더블클릭하면 uTorrent 프로그램과 연동해 어느 경로에 저장을 할 것인지 하나의 창이 나타납니다. 경로를 지정하고, 확인을 눌러 줍니다.

- 아래는 정상적으로 정상적으로 토런트가 추가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파란색불로 ↓ 표시가 되어 있어야만 정상적인 다운 상태를 나타냅니다. (상태 라벨에서 쉽게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느긋하게 기다리시기만 하면 됩니다. (해외 공개 트래커는 느린 경우가 대다수라...)

- 목록에 마우스 우클릭으로 이런 다운속도, 업로드 속도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Program' 카테고리의 다른 글

Doxygen, C/C++외의 코드 문서화 도구  (5) 2010.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