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Direct X
DirectX SDK 설치, Visual Studio 환경설정
Pac
2010. 9. 22. 12:45
DirectX 9.0을 이용한 프로래밍을 위한 환경 구축에 앞서, 당연히 우선 DirectX SDK(Software Development Kit)을 받아야 합니다. 저는 Feb2010을 쓰겠습니다.
용량이 크므로, 받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우선 파일을 다운 받았으면 설치를 해야 겠죠? 설치 파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뜹니다.
넘겨 주시고, License Agreement 도 가뿐하게 동의~
이건뭐 상관이 없으니 No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
무엇을 깔지 선택합니다. 뭐 손 안대는 것이 좋겠죠. 요즘은 고용량 시대이니 다 깔아 줍니다.
많은 사람들이 Visual Studio를 쓰고, 저도 Visual Studio를 쓰므로, VS에 초점을 맞추어 환경 세팅을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Visual Studio 2010에서는 전역설정 개념이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Property Manager에서 프로그램 전역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우선 자신이 깐, DirectX SDK 파일 경로의 아래 두 파일만 설정 해 주면 된다. Include와 lib 파일이 있는 Lib폴더입니다. 전역 설정이 싫으면, Project Properties에서 일일이 해주면 된다.(Lib 폴더에는 x86, x64 두 폴더가 있으니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폴더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그 다음이 링커(Linker) 설정을 해줍니다. winmm.lib;d3dx9d.lib;d3d9.lib;dxguid.lib;d3dxof.lib; 아래의 스샷 부분에 이정도만 추가 해서 넣어 주면됩니다. (winmm.lib 라이브러리 파일은 타이머 함수를 위한 윈도우 멀티미디어 라이브러리 파일입니다. )